본문 바로가기

Computer

올블로그의 불편한 점 몇 가지

올블로그를 종종 이용하면서 개인적으로 불편한 점 두가지만 얘기하고자 합니다.

먼저, 마우스 없이 노트북을 사용하다보면 웹써핑시에 자연히 터치패드와 더불어 키보드를 이용하게 되는데요... 제 경우에는 긴 글때문에 생기는 스크롤은 키보드의 화살표를 이용해서 아래쪽의 안 보이는 글들을 읽습니다.... 만... 올블로그를 타고 간 페이지들은 프레임 덕분(!?)인지 키보드가 먹질 않습니다. 굳이 키보드를 사용하려면 본문 아무곳이나 터치 패드를 이용해서 클릭해줘야 합니다.

둘째로, 올블로그의 검색. 너무 불편합니다! 올블로그가 따로 추린 각 페이지 마다 검색을 하는 바람에 최근에 등록된 키워드가 아닌 경우에는 "이 페이지의 검색 결과가 없습니다. 다음 페이지를 계속 검색 하시겠습니까?" 라는 팝업 창의 "OK" 버튼을 마냥(얼마나 많이 눌러야 원하는 결과물을 찾는지는..절대적으로 사용자가 선택한 키워드의 운에 맡겨야 합니다) 눌러야 합니다. 키워드 한 번 잘못 선택해서 OK버튼을 21번이나 누르고 '올블로그 임시 검색 시스템으로, 최근 데이터를 빠르게 검색합니다' 라는 문구와 나타난 2건의 결과물 그리고 '검색에 총 0.093750초가 소요 되었습니다' 라는 문구는 무슨 의미가 있는건지 모르겠네요.

... 쓰다보니 왠지 과격한 글처럼 느껴져서 마무리 짓는데 함참 고심하게 되는군요. 단순한 불평이 아니라 개선을 위한 격려의 글로 받아들여 주세요.